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갑상선암 과잉진단 및 과 와~~
    카테고리 없음 2020. 1. 24. 14:18

    갑상선암 수술에 대한 논란이 점점 가중되고 있습니다.


    >


    뉴스 기사만 보더라도 폭발적으로 늘어난 갑상샘암 수술 건수가 과잉 진단 말다툼 끝에 5년 만에 34Percent에 해당하는 수술의 감소를 기록 중입니다.20의 하나 처음부터 한해 동안 만-5만건에 달했던 갑상선 암 수술 건수는 20하나 5년 만 8천건으로 감소한 것입니다.이는 20개 4년부터 시작된 갑상샘암 과잉 진단 설전에 따른 것인데, 그 증거에 발표된 논문을 보려는 것이다.


    >


    20일 4년 New England Journal of Medicine(NEJM)이라는 논문에 데힝 민국의 갑상샘암 과잉 진단을 가르친 논문이 발표됩니다.NEJM은 세계 최고 권위의 논문으로 임상자라면 누군가의 일생에 한 번이라도 논문을 게재했으면 하는 로망 있는 권위지입니다.그런 논문에 실린 스토리이기 때문에 파급력이 상당히 있었습니다.논문 제목부터 대한민국 갑상샘암 확산-검진과 과잉진단에서 다소 과격하게 느껴지네요.


    >


    논문 그림입니다. 우리나라 갑상선암 환자 수 및 갑상선암으로 인한 사망자 수를 나타내고 있습니다.오렌지색 실선은 모두 갑상선암 환자 수로, 오렌지색 점선은 갑상선암 중 비교적 안전하다고 알려진 유두암 환자 수입니다.녹색 점선은 갑상선암으로 인한 사망자 수입니다.특이한 점은 우리나라에서 진단되는 갑상선암 환자의 대부분은 유두암 환자라는 점과 진단된 거의 모든 환자를 수술로 치료하고 있는 sound에도 사망자수가 감소하지 않고 일정하다는 점입니다.


    >


    논문 필자는 세계적으로 유례가 없는 korea의 갑상선암 환자 수 증가 원인을 저렴한 진료비용에 있다고 생각합니다.대략 3만 원으로 5만 원 정도 하는 저렴한 비용으로 갑상샘 초소 음파 검사가 가능해 많은 사람들이 검사를 하고, 진단을 받지 않아도 되는 암 진단을 받은 이후 필요하지 않은'수술'을 받게 됐다는 겁니다.


    >


    또 필자는 극적인 갑상선암 환자의 증가에도 불구하고 사망자 수가 하나 결정된 것은 과잉진단과 과잉수술의 결과라고 쓰고 있습니다.


    >


    어떤 사람은 갑상선암이 좋은 암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만, 반드시 수술을 받아야 합니다.그러나 통계를 볼 때 하나 995년 하나 cm미만의 안전한 갑상선 암입니다에도 수술한 비율이 하나 4Percent했지만 한가지 0년 후에는 그 비율이 54Percent까지 치솟습니다.수술 없이 비수술적인 방법으로 활성만 줄인 담을 지켜봐도 되는 환자가 수술을 받은 것이다.수술한 환자의 절반 이상이 수술는커녕 조직 검사도 권하지 않는다 1㎝이하의 환자입니다에도 불구하고 아직도 갑상선 암은 확실히 수술해야 한다는 주장이 있다는 것이 유감입니다.큐알람한의원에서는 수술이 필요하지 않은 환자의 갑상선암 활성화도를 줄이고 갑상선암의 크기를 줄여 더 이상 자라지 않는 상태로 만드는 치료를 시행하고 있습니다.수술하지 않으면 평생 약을 먹는 1번, 호르몬의 실조에서 높은 생활 1번 수술 후유증을 걱정하는 1번 없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